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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02-07 10:42
2017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90  
   2017학년도+1학기+등록금납부+안내(정규등록).pdf (86.2K) [14] DATE : 2017-02-07 10:42:41
   2017학년도+1학기+분할납부+안내(정규등록).pdf (83.2K) [2] DATE : 2017-02-07 10:42:41
 2017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금 납부기간
 2017년 2월 22일(수) 09:00 ~ 2월 28일(화) 16:00 (단,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2월 13일 이후 출력가능)
 고지 내용은 학생의 개인정보에 해당하므로 u-SAINT포털 이용 또는 재무·회계팀 방문으로만 확인이 가능하며, 유선으로는 안내가 불가함.
 장학금 등이 추가 반영될 경우 등록금 납부금액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등록기간 1~2일전 출력 요망
 
3. 등록금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납부형태
유의사항
온라인
뱅킹
?등록금고지서에 기재된 우리은행 입금계좌(학생 개인전용 가상계좌)로 송금
? 납부금액 총액으로만 입금 가능하며, 입금자명은 관계없음
?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 이체 및 우리은행( https://www.wooribank.com)  인터넷 공과금 납부 가능
단, 타 은행 이체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학생개인부담
창구납부
? 수납은행 : 우리은행
? 등록금고지서 지참 후 전국 수납은행 영업점 방문 납부
카드납부
? 수납카드 : 현대카드
   (자세한 납부방법 안내는 별도 공지 예정)
? 2~5개월 무이자할부, 6개월 부분 무이자할부(1~2회차 할부수수료만 회원부담)
? 법인·체크·선불·Gift카드·하이브리드카드 제외
? 이용 제한대상 : 분할납부 신청학생은 1차분에 한해 카드납부 가능
 
 
 
 
 
 
 
 
 
 
 
 
 
 
 
 
 
 
 
 
 4. 등록금 납부확인
실시간 납부조회
   ? 은행 납부 : 숭실대학교 홈페이지 우측 하단 등록금 납부조회에서 확인
   ? 카드 납부 :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등록금 납부확인 : 납부일 다음 날부터 u-SAINT 포털 학사/장학 탭에서 확인
 
5. 등록 시 유의사항
매학기 개시 전 학교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고지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원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거하여 제적됩니다.
복학, 재입학 등으로 학적이 변동된 학생은 변동학년도의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납입한 등록금은 과오납을 제외하고 반환하지 않으며, 제적 또는 자퇴 등으로 반환을 요청할 경우 등록금의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할 수 있습니다.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 후, 학기 중 학적변동(휴학)시 등록대체에 관한 사항
   2017년 1학기 수업일수 1/2선 : 2017년 4월 26일(수)
등록대체 가능
? 개강 후 수업일수 1/2선 이내에 일반휴학 하는 자
? 수업일수 1/2선 이내에 입영하여 해당학기 성적을 인정받지 못한 경우
등록대체 불가능
? 개강 후 수업일수 1/2 선이 지난 후 일반휴학 하는 자
? 휴학자 중 당해학기 성적인정 받는 자
 
6. 장학금 수혜자 등록안내
장학금이 반영된 납부금액을 동일한 방법으로 납부 ( 온라인뱅킹, 창구납부, 카드납부 )
수업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더라도 필수 납부금액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 처리되며, 필수 납부금액을 납부하지 않을 시 미등록 제적 처리될 수 있음.
전액 장학생으로 납부금액이 0인 학생도 반드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 지점창구를 방문하거나 우리은행 인터넷 공과금 납부를 통해 0원 납부를 완료하여야 하며,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 시 미등록 처리됨.
분할납부 신청자는 선발된 장학금 중 사전감면을 제외한 계좌지급 장학금은 분할납부 완납 확인 후 지급됩니다.
 
7.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제외대상자 : 해당학기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 대학원생, 학자금대출 신청학생)
신청기간 : 2017년 2월 20일(월) 09:00 ~ 2월 27일(월) 16:00
신청안내
신청방법
u-SAINT 포털 로그인 > 등록/장학 탭 선택 > 분할납부 신청
신청절차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온라인) > 재무회계팀 승인 > 다음날부터 납부가능
고지서출력
재무회계팀 승인 후, 다음날부터 u-SAINT 포털에서 직접 출력
분할납부 신청은 별도 서류 제출이 없으며, 온라인 신청으로 완료됨.
④ 분할납부 등록방법 
등록가능기간
? 각 차수 납부 기간 내
? 단, 1차 등록기간 중 분할납부 신청자는 승인 다음날부터 납부가능
납부방법
?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창구 및 온라인뱅킹 납부
? 단, 카드납부는 1차분에 한해 가능(3. 등록금 납부방법참조)
 
 
 
 
 
 
등록기간 및 납부금액 (각 차수별 등록기간 평일 09:00 ~ 16:00)
회차
등록기간
납부금액
1
2017. 2. 22(수) ~ 2. 28(화)
(수업료 ÷납부횟수) + 기타납입금
2
2017. 3. 27(월) ~ 3. 31(금)
수업료 ÷납부횟수
3
2017. 4. 17(월) ~ 4. 21(금)
수업료 ÷납부횟수
4
2017. 5. 8(월) ~ 5. 12(금)
수업료 ÷납부횟수
  1회차로 분류되는 기타납입금 중 선택경비는 1차분 납부시 선택 납부할 수 있음.
 회차별 납부금액은 각 등록기간에만 납부 가능하며, 1차분 미납 시 분할납부 자격이 자동 상실됨.
 해당 학기 휴학을 하고자 하는 학생은 분할납부 선택회차를 최대 3회차로 선택한 후 기간 중 등록금을 완납하여야 등록휴학이 가능함.
 분할납부 중에는 학적변동이 불가하며, 분할납부 등록금을 완납하여야 휴학 또는 자퇴가 가능함.
 
8. 학점등록 안내(학부)
대 상 : 수업연한(8학기, 단 5년제 학생은 10학기)이 경과하고도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지 못하여 수학을 계속하는 경우, 그 부족학점 수가 9학점 이하인 학생
학점등록 금액산출기준 : 해당학과의 수업료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적용
등록학점
1~3학점
4~6학점
7~9학점
10학점이상
납부금액
수업료의 1/6
수업료의 1/3
수업료의 1/2
전액
 
 
 
 
9. Chapel 미이수 학생
- Chapel 미이수에 따른 학점등록 대상은,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0원 등록이 됩니다.
 
10. 졸업논문/졸업종합시험 미이수 학생
- 졸업논문/졸업종합시험 미이수로 수료처리 대상인 학생은 학점등록 변경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8월 말 자동으로 수료처리 됩니다.
2월 28일(화)까지 휴학신청한 학생은 0원 등록이나 수료처리 되지 않습니다.
 
11. 학점등록자 유의사항
- 등록금 납부 및 분할납부 신청 후에는 수강학점을 변경 취소할 수 없습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학점등록 취소 및 수료처리는 불가합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분할납부 잔여회차 미납 시 제적처리 됩니다.
- 기타 유의사항은 일반 납부자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12. 기타 자세한 안내사항은 공지사항에 첨부된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 등록금 납부시 문의사항
- 등록 : 재무·회계팀 820-0184     
- 학부 장학 : 장학팀 828-7450, 820-0159
- 학부 학적 : 학사팀 820-0152, 820-0153
- 대학원 장학 및 학적은 해당 대학원으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