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국제무역학과

숭실대학교 국제무역학과 서브비주얼

Community > 공지사항


 
작성일 : 18-08-02 13:32
[학사]2018-2학기 휴·복학 신청 안내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229  
2018-2학기 휴·복학 신청 안내
 
Ⅰ. 신청 기간
  1. 1차 휴·복학 신청기간: 2018.08.01. 10:00 ~ 2018.08.07. 17:00
  2. 2차 휴·복학 신청기간: 2018.08.27. 10:00 ~ 2018.08.31. 17:00
* 중요
1차 복학 기간에 복학신청 시 :
본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 가능 및 등록금 납부기간 등록금 납부 가능
2차 복학 기간에 복학신청 시 : 
수강신청 변경 기간에 수강신청 가능(본 수강신청 불가) 및 추가 등록기간 등록금 납부 하여야 함.

Ⅱ. 휴·복학 신청 안내
  1. 중요사항
     가. 휴·복학 신청: 서류 제출 없이 u-SAINT포털에서 온라인 신청
         - 단, 일부 특수한 휴·복학 신청, 유급 복학 신청, 대리인 신청: 방문접수 
     나. 휴·복학 신청 승인 후 취소가 불가하며, 휴학 승인 시 등록금고지서 및 수강신청이 취소됨
     다. 휴학은 자동 휴학연장이나 자동 복학이 진행되지 않으므로, 본인 의사에 따라 휴학 연장 또는 복학신청을 해야 합니다.
  2. 휴학 종류: 휴학 성격 및 신청기간 별로 구분
     가. 휴학 성격 별 구분 
휴학명칭
휴학기간
비고 
일반휴학
1회 2개 학기
 - 최대 가능횟수 존재
 (일반신입생 5회, 편입생 및 계약학과 2회)
입영휴학
전역일자가 포함된
학기의 다음 학기까지
 - 입영휴학 관련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만 신청가능
 - 입영휴학은 일반휴학 횟수에 포함되지 않음
질병휴학
1회 2개 학기
 - 질병휴학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만 신청가능
 - 질병휴학은 휴학 횟수에 산입됨
창업휴학
1회 2개 학기
 - 최대 가능횟수 존재 (2회에 한하여 최대 2년까지 가능)
 - 창업휴학 관련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만 신청가능
 - 창업휴학은 일반휴학 횟수에 포함되지 않음
임신·출산·
육아휴학
1회 2개 학기
 - 최대 가능횟수 존재 (2회에 한하여 최대 2년까지 가능)
 - 임신,출산,육아휴학 관련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만 신청가능
 - 임신,출산,육아휴학은 일반휴학 횟수에 포함되지 않음
휴학연장
 
 - 휴학을 연속으로 신청하는 경우
     나. 신청기간 별 구분
     1) 개강 전 휴학: 개강 전 휴학신청 기간에 휴학하는 경우
     2) 일반 휴학 후 입영휴학: 일반휴학 기간 도중 입대 30일 전부터 1일 전 사이에 입영휴학을 신청하는 경우
Ⅲ. 휴학 신청방법 안내
  1. 일반 휴학 신청
     가. 신청방법: u-SAINT 포털 / 학사관리 / 학적변동 / 휴학신청 - 일반휴학 선택
     나. 신청기간
       1) 1차 신청기간: 2018.08.01. 10:00 ~ 2018.08.07. 17:00
       2) 2차 신청기간: 2018.08.27. 10:00 ~ 2018.08.31. 17:00
       ※ 1~2차 휴학 신청기간 경과 후 학기 중 휴학 시 「등록휴학제도 폐지와 수업료 반환제」 시행으로 인하여 납부한 등록금은 기간에 따라 차등 반환됩니다.
         (이미 등록휴학중인 학생의 학기 시작 전 휴학 연장은 복학 시까지 이월 가능)
     다. 등록금 반환기준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납부(공제)금액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
수업료의 6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
수업료의 3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날
반환하지 아니함
수업료 전액
[ 주요사항 ]
 • 등록금 납부학기에 일반휴학하는 경우, 학기 개시일부터 수강신청 변경마감일 직전일까지는 수업료의 전액 반환
• 등록금 납부학기에 학기 개시일부터 90일까지 입영 또는 질병휴학하는 경우, 수업료의 전액 반환. 단, 입영휴학 시 해당학기 성적을 인정받은 경우에는 반환하지 않음
 • 미등록 상태에서 일반휴학을 하는 경우, 수강신청 변경마감일부터 '학기 개시일로부터 30일까지'수업료의 6분의 1 해당액을 납부해야 함
 • 2017학년도 1학기 이전에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 중인 경우, 복학해야 하는 학기의 수강변경 마감일의 직전 일까지 휴학을 연장하는 경우 등록금은 이월 처리됨
      라. 일반휴학 시기별 환불 및 납부 금액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납부(공제)금액
학기 개시 전~ 수강신청변경기간
마감일의 직전일
수업료 전액
-
수강신청 변경기간 마감일~
학기개시일로부터 30일
수업료의 6분의5해당액
수업료의 6분의1해당액
학기 개시일로부터 31일~ 60일
수업료의 3분의2해당액
수업료의 3분의1해당액
학기 개시일로부터 61일~ 90일
수업료의 2분의1해당액
수업료의 2분의1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91일~
반환하지 않음 (휴학불가)
수업료 전액
     ※ 학기 개시 30일 이후 미등록 휴학 불가 (제적처리)
  2. 입영 휴학 신청
     가. 기본사항: 군 휴학은 입대 30일 전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입대 학기에 성적을 인정받고자 하는 학생은 입대 7일 전부터 신청해야 함
     나. 신청방법: u-SAINT 포털 / 학사관리 / 학적변동 / 휴학신청 - 입영휴학 선택
     다. 신청기간
       1) 1차 신청기간: 2018.08.01. 10:00 ~ 2018.08.07. 17:00
       2) 2차 신청기간: 2018.08.27. 10:00 ~ 2018.08.31. 17:00
       ※ 학기 중 입영할 경우, 학사팀에 문의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창업 휴학 신청
     가. 기본사항 (아래의 사항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1) 2학년 이상인 학생
       2) 창업교과목을 6학점 이상 이수한 학생
       3) 창업기업의 대표 (공동대표 포함)
       4) 창업기업 업종이 전공(복수전공 포함)과 관련분야인 경우
     나. 신청방법: 학사팀 방문신청 (신양관 102호)
     다. 신청기간
       1) 1차 신청기간: 2018.08.01. 10:00 ~ 2018.08.07. 17:00
       2) 2차 신청기간: 2018.08.27. 10:00 ~ 2018.08.31. 17:00
 
 4. 휴학연장 신청 (재신청/갱신)
     가. 기본사항
       1) 본교는 자동 휴·복학제도가 없으며, 자동 휴학제의 경우 도입 추진 중입니다. (그러나 원칙적으로는 본인 의사에 따라 휴학 및 복학을 해야 함)
       2) 휴학연장을 희망하는 학생의 경우, 본인의 휴학 만료기간과 잔여 횟수를 확인하고, 복학예정학기에 휴학연장을 신청해야 함
     나. 신청방법: u-SAINT 포털 / 학사관리 / 학적변동 / 휴학신청 - 휴학연장 선택
     다. 신청기간
       1) 1차 신청기간: 2018.08.01. 10:00 ~ 2018.08.07. 17:00
       2) 2차 신청기간: 2018.08.27. 10:00 ~ 2018.08.31. 17:00
Ⅳ. 복학 신청 안내
  1. 신청방법: u-SAINT 포털 / 학사관리 / 학적변동 / 복학신청
  
  2. 신청기간
    1) 1차 신청기간: 2018.08.01. 10:00 ~ 2018.08.07. 17:00
    2) 2차 신청기간: 2018.08.27. 10:00 ~ 2018.08.31. 17:00
  
  3. 중요사항
    1) 「개강이후~수업일 1/3 이전 전역자」의 복학신청
       신청기간 내에 전역예정증명서, 휴가확인서를 지참하여 학사팀 방문 신청
       - 방문 시 출석미인정 기간에 대한 성적불이익 감수에 대한 서약서 작성 필요
    2) 유급복학 희망자는 신청기간 내 학사팀 방문 신청
    3) 1학년 복학자의 경우, 진급학기와 수강학기가 맞지 않는 경우 복학이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 2017학번 학생이 1학년 1학기를 마치고 입영휴학 후 복학할 경우, 2학기에 복학할 수 있습니다.
    4) 휴학 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만료 직전 휴·복학 신청기간에 복학 신청을 하거나, 휴학연장 신청을 해야 합니다. 본교 휴학제도 중 자동으로 휴학을 연장하여 주는 제도는 현재 시행하지 않고 있으며, 휴학기간이 초과되었음에도 휴·복학 등의 신청 행위를 하지 않았을 경우 제적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Ⅴ. 휴·복학 중요사항 안내
   1. 휴학 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만료 직전 휴·복학 신청기간에 복학 신청 또는 휴학연장 신청을 해야 합니다. 자동으로 휴학을 연장하여 주는 제도는 현재 시행하지 않고 있으며, 휴학기간이 초과되었음에도 휴·복학 등의 신청을 하지 않았을 경우 제적이 됩니다.
   2. 신입학, 재입학, 편입학을 포함하여 입학 후 2개 학기가 경과되지 않은 경우 휴학을 불허합니다.
   3. 휴학은 1회 2학기를 기준으로 하되, 본인 선택에 의해 조기 복학(한 학기 휴학)이 가능합니다. 단, 1학년은 엇 학기 복학이 불가합니다.
   4. 신입학 학부생의 휴학 가능 횟수는 최대 5회(10학기)이며, 편입학 또는 계약학과 소속 학생들은 최대 2회(4학기)까지 가능합니다.
      단, 입영휴학, 창업휴학, 임신출산육아휴학, 계약학과 장거리 휴학의 경우에는 통산 휴학 횟수에 산입되지 않습니다.
   5. 질병휴학은 학기 중 4주 이상의 입원 또는 통원 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서 및 의사소견서와 의무기록지를 상급종합의료기관에서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하며, 서류 검토 결과에 따라 승인 여부가 결정됩니다.
   6. 창업 휴학 신청은 2월 및 8월에 학사팀에 문의해야 합니다. 
   7. 군 입대 중 의병제대, 의가사제대를 하는 경우에는, 제대 시점 후 일주일 내에 학사팀에 방문하여 휴학 학적을 변경해야 합니다.
   8. 미반납 도서가 있을 경우 휴학이 불가합니다. 도서 반납 후 휴학 신청 바랍니다.
   9. 휴학 신청 후 승인여부를 휴학신청 조회화면에서 추후 확인바랍니다.
   10. 휴학생은 재학증명서 발급은 불가하며, 휴학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11. 휴학기간 동안 계절제 수강은 불가합니다.
   12. 휴학신청일의 정의
     1) 휴학 시점에 따라 환불받을 금액이 있는 학생은 휴학 신청 시 입력한 일자가 휴학 신청일입니다.
     2) 휴학 시점에 따라 추가 납부 금액이 있는 학생은 납부 비용 완납 일자가 휴학 신청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