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국제무역학과

숭실대학교 국제무역학과 서브비주얼

Community > 공지사항


 
작성일 : 15-08-26 10:58
2015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448  
2015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금 납부기간
① 정규등록 : 2015년 8월 24일(월) 09:00 ~ 2015년 8월 28일(금) 16:00
② 추가등록 : 2015년 9월 2일(수) 09:00 ~ 2015년 9월 4일(금) 16:00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8월 17일 이후 출력가능)
학교 홈페이지 ⇒ u-SAINT포털(http://saint.ssu.ac.kr/irj/portal) ⇒ 로그인
⇒ 등록/장학 탭 클릭 ⇒ 등록금고지서출력

3.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납부형태

유의사항
온라인뱅킹
- 등록금고지서상에기재된우리은행입금전용계좌로송금
※단, 우리은행이아닌타은행에서송금시발생하는수수료는학생개인부담
- 온라인뱅킹납부시수취인예금주는납부학생의이름으로나타남
- 입금자명과상관없이입금금액만맞으면입금처리됨
- 등록금납부확인
※납부다음날부터u-SAINT 포털학사/행정서비스에서확인가능
창구납부
- 수납은행: 우리은행
- 수납은행(우리은행) 영업점에고지서지참후방문납부

4. 등록 시 유의사항
① 매학기 개시 전 학교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고지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원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거하여 제적됩니다.
②복학, 재입학 등으로 학적이 변동된 학생은 변동학년도의 등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③ 납입한 등록금은 과오납을 제외하고 반환하지 않으며, 제적 또는 자퇴 등으로 반환을
요청할 경우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④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 후, 학기 중 학적변동(휴학)시 등록대체에 관한 사항

등록대체가능

- 개강후수업일수1/2선이내에일반휴학하는자
- 수업일수1/2선이내에입영하여해당학기성적을인정받지못한경우
등록대체불가능
- 개강후수업일수1/2 선이지난후일반휴학하는자
- 휴학자중당해학기성적인정받는자

5. 장학금 수혜자 등록안내
등록금 고지서에 장학금이 반영된 경우
- 차액을 동일한 방법으로 납부(수납은행 창구납부, 온라인뱅킹납부)
- 전액장학금 대상자이더라도 필수 기타납입금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처리 됨.
필수 기타납입금을 납부하지 않을 시 미등록 제적처리 될 수 있음.
- 전액장학생으로 등록금액이 “0”원인 학생은 반드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 지점창구에서 0원등록을 완료해야 함.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시 미등록처리 됨)

6. 분할납부신청방법
①신청대상: 학부재학생
(제외대상자: 해당학기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 대학원생, 학자금대출신청학생)
②신청기간
: 2015 824() 9:00 ~ 9 2() 16:00
(해당기간및시간이후에는분할납부를신청할수없으니유의하시기바랍니다.)

③신청안내

신청방법

U-saint 포털학사서비스를이용해분할납부신청
절차
분할납부신청서작성(온라인) →재무회계팀승인→완료
고지서출력
재무회계팀승인후, 익일부터U-saint포털에서직접출력
* 2013-1학기부터분할납부신청서는서류제출하지않으며, 온라인신청으로완료됩니다.

7. 분할납부방법기간
① 분할납부 등록방법

등록가능기간

* 1차: 분할납부승인다음날부터1차마감일까지
* 2차, 3차, 4차: 각차수납부기간내
납부장소
* 우리은행전국각지점창구및온라인뱅킹

②납부가능시간: 각차수별등록기간9:00 ~ 16:00

③등록기간및납부금액

회차

등록기간
납부금액
1차
8.25.(화) ~ 9.4.(금)
(등록금중수업료÷ 납부횟수) + 기타납입금
2차
9.21.(월) ~ 9.25.(금)
등록금중수업료÷ 납부횟수
3차
10.12.(월) ~ 10.16.(금)
등록금중수업료÷ 납부횟수
4차
11.2.(월) ~ 11.6.(금)
등록금중수업료÷ 납부횟수
* 회차별납부금액은각각의납부기간내에만납부가가능하며1차분미납시분할납부자격이자동상실되고2차분이후미납시미납금액은다음차수의납부기간으로이월이되지않습니다.
, 2차분이후미납, 2차분미납금액과다음차수납부금액의합계액을다음차수
납부기간에납부할없고자동제적처리됩니다.

8. 학점등록안내
① 대 상 : 수업연한(8학기)이 경과하고도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지 못하여
수학을 계속하는 경우, 그 부족학점 수가 9학점 이하인 학생.

신청방법

졸업사정 후, 필요학점만큼 신청
수강신청
학사일정상의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 사이트에서 직접신청
학점추가
학사팀 방문 후, 추가학점 신청
등록금고지서출력
등록금고지서 발급 기간에 u-SAINT 포털을 통해 출력
학점등록대상자 중 추가로 학점을 더 등록하기 원하는 경우
( 예 - 졸업을 위해 3학점을 더 등록하여야 하지만,
본인이 3학점 이상의 학점을 등록하기 원하는 경우)
: 학사팀에 학점추가 신청 후 등록가능

② 등록방법

납부장소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창구 및 각종 온라인뱅킹 납부 가능
학자금대출
일반 재학생과 동일하게 학자금대출 가능
학점추가자
추가신청 후, 익일부터 납부가능

③ 학점등록 금액산출기준
-학점등록 금액산출기준 : 해당학과의 수업료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적용

등록학점

1~3학점
4~6학점
7~9학점
10학점이상
납부금액
등록금 중 수업료의 1/6
등록금 중 수업료의 1/3
등록금 중 수업료의 1/2
전액

9. Chapel 미이수 학생
- Chapel 미이수에 따른 학점등록 대상은,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0원 등록이 됩니다.

10. 졸업논문/졸업종합시험 미이수 학생
- 졸업논문/졸업종합시험 미이수로 수료처리 대상인 학생은 학점등록 변경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8월 말 자동으로 수료처리 됩니다.
8월 31일(월)까지 휴학신청한 학생은 0원등록이나 수료처리 되지 않습니다.

11. 학점등록 분할납부 ,
- 분할납부 신청을 하게 되면 등록금액이 고정되므로, 분할납부 신청 후에는 수강학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학점등록 취소 및 수료처리는 불가합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분할납부 잔여회차 미납 시 제적처리 됩니다.
- 기타 유의사항은 일반 분할납부자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기타 유의사항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분할납부 안내공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