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국제무역학과

숭실대학교 국제무역학과 서브비주얼

Community > 공지사항


 
작성일 : 16-08-08 16:50
2016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585  
   붙임1_2016학년도+2학기+등록금납부+안내.pdf (80.1K) [13] DATE : 2016-08-08 16:50:53
   붙임2_2016학년도+2학기+분할납부+안내.pdf (72.5K) [6] DATE : 2016-08-08 16:50:53
 2016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금 납부기간
정규등록 : 2016822() 09:00 ~ 826() 16:00
추가등록 : 20169월  5() 09:00 ~ 9월  7() 16:00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816일 이후 출력가능)
학교 홈페이지 u-SAINT포털(http://saint.ssu.ac.kr/irj/portal) >?로그인 >  등록/장학 탭 클릭 >?등록금고지서출력
 
장학금 등이 추가 반영될 경우 등록금 납부금액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등록기간 1~2일전 출력 요망
 
3. 등록금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납부형태
유의사항
온라인
뱅킹
? 등록금고지서에 기재된 우리은행 입금계좌(학생 개인전용 가상계좌)로 송금
? 납부금액 총액으로만 입금 가능하며, 입금자명은 관계없음
?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 이체 및 우리은행 인터넷 공과금 납부 가능
, 타 은행 이체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학생개인부담
창구납부
? 수납은행 : 우리은행
? 등록금고지서 지참 후 전국 수납은행 영업점 방문 납부
카드납부
? 수납카드 : 현대카드
? 납부방법 : 현대카드 홈페이지 로그인 >? 등록금 납부검색 납부
  (자세한 납부방법 안내는 별도 공지 예정)
? 이용 제외대상 : 분할납부 신청학생
 
4. 등록금 납부확인
실시간 납부조회
   - 은행 납부 : 숭실대학교 홈페이지 우측 하단 등록금 납부조회에서 확인
   - 카드 납부 :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등록금 납부확인 : 납부일 다음 날부터 u-SAINT 포털 학사/행정서비스에서 확인
 
5. 등록 시 유의사항
매학기 개시 전 학교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고지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원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거하여 제적됩니다.
복학, 재입학 등으로 학적이 변동된 학생은 변동학년도의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납입한 등록금은 과오납을 제외하고 반환하지 않으며, 제적 또는 자퇴 등으로 반환을 요청할 경우 등록금의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할 수 있습니다.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 후, 학기 중 학적변동(휴학)시 등록대체에 관한 사항
등록대체 가능
? 개강 후 수업일수 1/2선 이내에 일반휴학 하는 자
? 수업일수 1/2선 이내에 입영하여 해당학기 성적을 인정받지 못한 경우
등록대체 불가능
? 개강 후 수업일수 1/2 선이 지난 후 일반휴학 하는 자
? 휴학자 중 당해학기 성적인정 받는 자
  ※ 20162학기 수업일수 1/2: 20161026()
 
 6. 장학금 수혜자 등록안내
장학금이 반영된 납부금액을 동일한 방법으로 납부 ( 온라인뱅킹, 창구납부, 카드납부 )
  ②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더라도 필수 납부금액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처리 되며, 필수 납부금액을 납부하지 않을 시 미등록 제적처리 될 수 있음.
  ③ 전액 장학생으로 납부금액이 “0”원인 학생도 반드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 지점창구에서 0원 등록을 완료해야 하며,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시 미등록처리 됨.
  ④ 분할납부 신청자는 선발된 장학금 중 사전감면을 제외한 계좌지급 장학금은 분할납부 완납 확인 후 지급됩니다.
 
7.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제외대상자 : 해당학기 신입생 · 편입생 · 재입학생, 대학원생, 학자금대출 신청학생)
신청기간 : 2016822() 09:00 ~ 95() 16:00
     (해당기간 및 시간 이후에는 분할납부를 신청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안내
신청방법
u-SAINT 포털 등록/장학서비스를 이용해 분할납부 신청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온라인) >? 재무회계팀 승인 >? 완료
고지서출력
재무회계팀 승인 후, 익일부터 u-SAINT 포털에서 직접출력
   ※ 해당 학기 휴학을 하고자 하는 학생은 분할납부 선택회차를 최대 3회차로 선택한 후 기간 중 등록금을 완납하여야 등록휴학이 가능합니다.
분할납부 등록방법 
등록가능기간
  ? 각 차수 납부 기간 내
  ? , 1차 등록기간 중 분할납부 신청자는 승인 다음날부터 납부가능
납부장소
  ?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창구 및 온라인뱅킹 납부
등록기간 및 납부금액 (각 차수별 등록기간 평일 09:00 ~ 16:00) 
회차
등록기간
납부금액
1
2016. 8. 23() ~ 9. 7()
(수업료 ÷ 납부횟수) + 기타납입금
2
2016. 9. 26() ~ 9. 30()
수업료 ÷ 납부횟수
3
2016. 10. 17() ~ 10. 21()
수업료 ÷ 납부횟수
4
2016. 11. 7() ~ 11. 11()
수업료 ÷ 납부횟수
   ※ 회차별 납부금액은 각각의 납부기간 내에만 납부 가능하며, 1차분 미납 시 분할납부 자격이 자동 상실됩니.
 
8. 학점등록 안내(학부)
대 상 : 수업연한(8학기, 5년제 학생은 10학기)이 경과하고도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지 못하여 수학을 계속하는 경우, 그 부족학점 수가 9학점 이하인 학생
학점등록 금액산출기준 : 해당학과의 수업료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적용
등록학점
1~3학점
4~6학점
7~9학점
10학점이상
납부금액
수업료의 1/6
수업료의 1/3
수업료의 1/2
전액
9. Chapel 미이수 학생
   - Chapel 미이수에 따른 학점등록 대상은,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0원 등록이 됩니다.
 
10. 졸업논문/졸업종합시험 미이수 학생
- 졸업논문/졸업종합시험 미이수로 수료처리 대상인 학생은 학점등록 변경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8월 말 자동으로 수료처리 됩니다.
831()까지 휴학신청한 학생은 0원 등록이나 수료처리 되지 않습니다.
 
11. 학점등록 분할납부 유의사항
   - 분할납부 신청을 하게 되면 등록금 금액이 고정되므로, 분할납부 신청 후에는 수강학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학점등록 취소 및 수료처리는 불가합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분할납부 잔여회차 미납 시 제적처리 됩니다.
   - 기타 유의사항은 일반 분할납부자에 준하여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