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1.
등록금
납부기간
① 정규등록 : 2016년 8월 22일(월)
09:00 ~ 8월 26일(금)
16:00
② 추가등록 : 2016년 9월 5일(월)
09:00 ~ 9월 7일(수)
16:00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8월 16일 이후 출력가능)
※ 장학금 등이 추가 반영될 경우 등록금 납부금액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등록기간
1~2일전 출력 요망
3.
등록금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납부형태 |
유의사항 |
온라인
뱅킹 |
? 등록금고지서에 기재된 우리은행 입금계좌(학생 개인전용 가상계좌)로 송금
? 납부금액 총액으로만 입금 가능하며, 입금자명은 관계없음
?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 이체 및 우리은행 인터넷 공과금 납부 가능
※
단, 타 은행 이체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학생개인부담 |
창구납부 |
? 수납은행 :
우리은행
? 등록금고지서 지참 후 전국 수납은행 영업점 방문
납부 |
카드납부 |
? 수납카드 :
현대카드
?
납부방법 : 현대카드 홈페이지 로그인 >? ‘등록금 납부’ 검색 납부
(자세한 납부방법 안내는 별도 공지 예정)
? 이용 제외대상 : 분할납부
신청학생 |
4.
등록금 납부확인
① 실시간 납부조회
- 은행 납부 : 숭실대학교 홈페이지 우측 하단 ‘등록금 납부조회’에서 확인
- 카드 납부 :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② 등록금 납부확인 : 납부일 다음 날부터 u-SAINT 포털 학사/행정서비스에서 확인
5.
등록 시
유의사항
① 매학기 개시 전 학교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고지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원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거하여 제적됩니다.
②
복학, 재입학 등으로 학적이 변동된 학생은 변동학년도의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③ 납입한 등록금은 과오납을 제외하고 반환하지 않으며, 제적 또는 자퇴 등으로 반환을 요청할 경우 등록금의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④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 후, 학기 중 학적변동(휴학)시 등록대체에 관한 사항
등록대체
가능 |
?
개강 후
수업일수 1/2선 이내에 일반휴학 하는
자
?
수업일수
1/2선
이내에 입영하여 해당학기 성적을 인정받지 못한 경우 |
등록대체
불가능 |
?
개강 후
수업일수 1/2
선이 지난 후
일반휴학 하는 자
?
휴학자 중
당해학기 성적인정 받는 자 |
※ 2016년 2학기 수업일수 1/2선 :
2016년 10월 26일(수)
6.
장학금 수혜자
등록안내
① 장학금이 반영된 납부금액을 동일한 방법으로 납부 ( 온라인뱅킹, 창구납부, 카드납부 )
②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더라도 필수 납부금액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처리
되며, 필수 납부금액을 납부하지 않을 시 미등록 제적처리 될 수 있음.
③ 전액 장학생으로 납부금액이
“0”원인 학생도 반드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 지점창구에서 0원 등록을 완료해야
하며,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시
미등록처리 됨.
④ 분할납부 신청자는 선발된 장학금 중 사전감면을 제외한 계좌지급 장학금은 분할납부 완납 확인 후
지급됩니다.
7.
등록금
분할납부
①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제외대상자 : 해당학기 신입생 · 편입생 · 재입학생, 대학원생, 학자금대출 신청학생)
② 신청기간 : 2016년 8월 22일(월) 09:00 ~ 9월 5일(월)
16:00
(해당기간 및 시간 이후에는 분할납부를 신청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신청안내
신청방법 |
u-SAINT 포털 등록/장학서비스를 이용해 분할납부 신청 |
절 차 |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온라인) >? 재무회계팀 승인 >? 완료 |
고지서출력 |
재무회계팀 승인 후, 익일부터 u-SAINT 포털에서
직접출력 |
※ 해당 학기 휴학을 하고자 하는 학생은 분할납부 선택회차를 최대
3회차로 선택한 후 기간 중 등록금을 완납하여야 등록휴학이
가능합니다.
④ 분할납부 등록방법
등록가능기간 |
?
각 차수 납부 기간 내
? 단,
1차 등록기간 중 분할납부 신청자는 승인 다음날부터
납부가능 |
납부장소 |
?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창구 및 온라인뱅킹 납부 |
⑤ 등록기간 및 납부금액 (각 차수별 등록기간 평일 09:00 ~ 16:00)
회차 |
등록기간 |
납부금액 |
1차 |
2016. 8. 23(화) ~ 9. 7(수) |
(수업료 ÷ 납부횟수) +
기타납입금 |
2차 |
2016. 9. 26(월) ~ 9. 30(금) |
수업료 ÷
납부횟수 |
3차 |
2016. 10. 17(월) ~ 10. 21(금) |
수업료 ÷
납부횟수 |
4차 |
2016. 11. 7(월) ~ 11. 11(금) |
수업료 ÷
납부횟수 |
※ 회차별 납부금액은 각각의 납부기간 내에만 납부 가능하며, 1차분
미납 시 분할납부 자격이 자동 상실됩니다.
8.
학점등록 안내(학부)
① 대 상 : 수업연한(8학기,
단 5년제 학생은 10학기)이 경과하고도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지 못하여 수학을 계속하는 경우, 그 부족학점 수가 9학점 이하인 학생
②
학점등록
금액산출기준 :
해당학과의
수업료를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적용
등록학점 |
1~3학점 |
4~6학점 |
7~9학점 |
10학점이상 |
납부금액 |
수업료의 1/6 |
수업료의 1/3 |
수업료의 1/2 |
전액 |
9.
Chapel 미이수
학생
- Chapel
미이수에 따른 학점등록
대상은,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0원 등록이
됩니다.
10.
졸업논문/졸업종합시험 미이수
학생
- 졸업논문/졸업종합시험 미이수로 수료처리 대상인 학생은 학점등록 변경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8월 말 자동으로 수료처리 됩니다.
※ 8월
31일(수)까지
휴학신청한 학생은 0원 등록이나
수료처리 되지 않습니다.
11.
학점등록 분할납부
유의사항
- 분할납부 신청을 하게 되면 등록금 금액이 고정되므로, 분할납부 신청 후에는 수강학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학점등록 취소 및 수료처리는 불가합니다.
- 분할납부 신청 후 분할납부 잔여회차 미납 시 제적처리 됩니다.
- 기타 유의사항은 일반 분할납부자에 준하여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