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학년도 1 학기 등록금 추가 납부 안내
해당학기 재학 예정자만 납부대상이며, 학부과정 등록휴학제 폐지에 따라
학부과정 학생이 휴학을 할 경우에는 반환기준에 의해 수업료의 일부가 반환될 수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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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금 추가 납부기간 : 2018년 3월 5일(월) ~ 3월 7일(수), (납부가능시간 : 09:00~16:00)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학교 홈페이지 > u-SAINT포털 > 로그인 > 등록/장학 탭 클릭 > 등록금고지서출력
※ SMS 문자수신 신청 : ‘우리은행 입금전용계좌’로 납부시 알림문자를 받는 서비스
(등록금고지서출력 화면에서 신청가능하며, 납부 전일 16:00까지 신청시 반영됨. 이동전화번호 입력형식: 010-****-****)
※ 등록금고지서는 별도로 발송하지 않음.
※ 고지 내용은 학생의 개인정보에 해당하므로 u-SAINT포털 이용 또는 재무·회계팀 본인 방문으로만 확인이 가능하며, 유선으로는 안내가 불가함.
※ 장학금 등이 추가 반영될 경우 등록금 납부금액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등록기간 1~2일전 출력 요망
- 등록금 납부방법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납부형태 |
유의사항 |
온라인 뱅킹 |
▸ 등록금고지서에 기재된 우리은행 입금계좌(학생 개인전용 가상계좌)로 송금 ▸ 납부금액 총액으로만 입금 가능하며, 입금자명은 관계없음 ▸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 이체 및 우리은행 인터넷 공과금(등록금) 납부 가능 ※ 우리은행이 아닌 타 은행에서 이체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학생개인부담 |
창구납부 |
▸ 수납은행 : 우리은행 ▸ 등록금고지서 지참 후 전국 수납은행 영업점 방문 납부 |
중국위안화
온라인납부 |
▸ 이용대상 : 중국인 유학생 (인증번호 : 생년월일) ▸ 납부방법 : TST 학비결제 홈페이지 ( https://tst.ksnet.co.kr ) 납부 ▸ 유의사항 : 납부일로부터 약 4영업일 이내 등록처리 |
※ 등록금 카드납부는 관련 법령 개정에 따른 대학부담 증가로 잠정 중단됨.
※ 전액 장학생으로 납부금액이 “0원”인 학생도 반드시 “0원 납부”를 완료하여야 하며,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 시 미등록 처리됨.
► 등록금 필수납부금 0원 납부방법 (1개의 납부방법 선택, 납부기간 동일)
① u-SAINT 로그인 후 등록금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0원 납부신청’
②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 지점창구를 방문하여 납부
③ 우리은행 인터넷 공과금 납부를 통해 등록금 납부
- 등록금 납부확인
① 실시간 납부조회 : (은행납부)숭실대학교 홈페이지 우측 하단 ‘ 등록금 납부조회 ’에서 확인
② 등록금 납부확인 가. 납부일 다음 날부터 u-SAINT 학사/장학 > ‘등록금납입이력조회’ 등록일자 반영확인 나. 납부일 다음 날부터 u-SAINT 학사/장학 > ‘등록금 납부 확인서’ 발급가능
- 등록 시 유의사항
① 매학기 개시 전 학교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고지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거하여 제적됩니다.
② 복학, 재입학 등으로 학적이 변동된 학생은 변동학년도의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③ 납입한 등록금이 과오납된 경우에는 그 금액 전액을 반환하며, 제적 또는 자퇴 등으로 반환을 요청할 경우 등록금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할 수 있습니다.
④ 학부과정의 경우 소정기일내에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학적변동(휴학)시 수업료는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됩니다. (2017학년도 2학기부터 등록휴학제 폐지, ‘7.등록금 반환’ 참조)
반환사유발생일 |
반환금액 |
납부(공제)금액 |
해당 학기 수강변경 마감일의 직전일까지 |
수업료 전액 |
– |
학기 개시일에서 수강변경 마감일의 직전일이 지난 날부터 30일까지 |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 |
수업료의 6분의 1 해당액 |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 |
수업료의 3분의 1 해당액 |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
반환하지 아니함 |
수업료 전액 |
▸ 학기개시일부터 90일까지 입영 또는 질병의 사유로 휴학하는 경우에는 수업료의 전액을 반환하되, 입영휴학한 자가 해당학기 성적을 인정받은 경우에는 반환하지 아니함.
▸ 2017학년도 1학기까지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 중인 경우 복학해야 하는 학기의 수강변경 마감일의 직전일까지 휴학을 연장하는 경우 등록금이 이월처리됨. |
⑤ 대학원과정의 경우 소정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학기 중 수업일수 1/2선(2018년 4월 26일)이내 학적변동(휴학)시 복학학기에 등록대체됩니다.
⑥ 등록금 고지정보는 한국장학재단에 일괄 등록되며, 등록금 납부 후 기등록 처리는 등록기간 종료 후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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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금 분할납부
① 신청대상 : 학부 재학생 (제외대상자 : 해당학기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 대학원생, 시간제등록생)
② 추가 신청기간 : 2018년 3월 2일(금) 09:00 ~ 3월 6일(화) 16:00
③ 신청안내
신청방법 |
u-SAINT 포털 로그인 > 등록/장학 탭 선택 > 분할납부 신청 |
신청절차 |
분할납부 신청서 작성(온라인) > 재무회계팀 승인(신청일 16시 평일기준) > 다음날부터 납부가능 |
고지서출력 |
재무회계팀 승인 후, 다음날부터 u-SAINT 포털에서 직접 출력 |
학자금대출 |
분납 신청시 ‘한국장학재단 분할납부 연계대출’ 신청자에 한해 이용 가능 |
* 분할납부 신청은 별도 서류 제출이 없으며, 온라인 신청으로 완료됩니다.
④ 분할납부 등록방법
등록가능기간 |
▸ 각 차수 납부 기간 내 ▸ 단, 1차 등록기간 중 분할납부 신청자는 승인 다음날부터 납부가능 |
납부방법 |
▸ 우리은행 전국 각 지점 창구 및 온라인뱅킹 납부 |
⑤ 등록기간 및 납부금액 (각 차수별 등록기간 중 09:00 ~ 16:00,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회차 |
등록기간 (매월 4째주) |
납부금액 |
1차 |
2018. 3. 5(월) ~ 3. 7(수) |
(수업료 ÷ 납부횟수) + 기타납입금 |
2차 |
2018. 3. 26(월) ~ 3. 30(금) |
수업료 ÷ 납부횟수 |
3차 |
2018. 4. 23(월) ~ 4. 27(금) |
수업료 ÷ 납부횟수 |
4차 |
2018. 5. 21(월) ~ 5. 25(금) |
수업료 ÷ 납부횟수 |
* 1회차로 분류되는 기타납입금 중 선택경비는 1차분 납부시 선택 납부할 수 있음.
* 회차별 납부금액은 각 등록기간에만 납부 가능하며, 1차분 미납 시 분할납부 자격이 자동 상실됨.
- 기타 자세한 안내사항은 ‘ [학사] 2018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 공지사항에 첨부된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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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관련 문의사항
– 등록금 납부 : 재무·회계팀 820-0184
– 학부 장학금 반영 : 장학팀 828-7450, 820-0159
– 학부 학적 변동(휴·복학, 학점등록) : 학사팀 820-0152, 820-0153
– 대학원 장학 및 학적은 해당 대학원으로 문의